관리 메뉴

나만의공간

역행자 - 독후감 / 서평 / 리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역행자 - 독후감 / 서평 / 리뷰

밥알이 2023. 3. 6. 23:35

『역행자』는 2022년 6월 3일 출간된 자기개발서적으로, 현재까지 36쇄까지 인쇄되어 많은 독자들이 읽은 책입니다. 최근 저는 경제와 자기개발서적을 많이 읽고 있습니다. 자기개발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책이라 생각하며,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 중 내가 실천 가능한 것을 찾아 내 것으로 만들면 그것이 내 삶에 익숙해지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지은이(자청님)는 이 책에서 "역행자가 되는 7단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7단계를 따라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모든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를 쉽게 얻었겠지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각자의 상황에 맞게 변화를 주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22전략"이라는 내용도 다루고 있으며, 이것이 삶의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는 모습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 제시한 22전략과 7단계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행자 1단계

역행자 1단계는 자의식의 해제입니다.

자의식의 해제란, 선입견과 성공을 가로막는 본성, 그리고 쉽고 편한 길을 따르려는 인간 본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본성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한 사람은 몸 관리를 하지 않고 그냥 살아가는 사람이고, 다른 한 사람은 꾸준한 운동으로 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때 두 사람 앞에 평소 먹고 싶어하는 비싼 음식이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평소 못 먹어보던 그 음식을 배부를 정도로 많이 먹을 것이고, 몸관리를 하는 사람은 평소 못 먹던 맛있는 음식이지만 몸관리를 위해 적당히 먹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자의식의 해제는 기본적인 욕구와 편안함을 벗어나 나 자신을 위한, 내 미래를 위한 내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역행자 2단계

 

22전략 (역행자 4단계)

핵심 : 2년 동안 매일 쉬지 않고 1-2시간씩 책을 읽고 읽은 내용을 글로 작성한다.

매일같이 쉬지 않고 읽는거는 어려울수도 있지만 적어도 10분 / 20분은 잠시 짬을 내서 읽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을 읽으면 책속에 있는 지식이 나에게 들어오구, 자기 개발서적에 있는 내용을 적게나마 따라하면서 내 자식이 변화를 하니까여

매일 최소 10분이라도 책을 읽고, 시간이 더 있다면 1시간은 책을 읽자
시간이 부족하면 최소 10페이지라도 읽자 라고 저 자신에게 다짐을 합니다.

책만 읽으면, 책에 내용은 머리속에서 금새 사라집니다.
22전략도 책을 읽을때는 금방 알았는데 이렇게 글로 쓰려고 하니 어떤 기준이었지? 시간을 나타내는것은 기억나는데 2년이라는 의미는 기억이 안나더군여.

이제 이렇게 글로써 정리를 하니 까먹을 일이 없습니다.
이 책에서도 강조하는 내용을 읽기만 하지말고, 글을 작성하거나, 행동으로 옮기라고 강조 하고 있습니다.

당장은 드러나는거는 없지만, 여러 책을 계속 읽고, 글을 많이 작성하는 내것이 된다는것을 지은이는 강조하고 있져.

 

 

 

Comments